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당신의 꿈을 코딩하세요!컴퓨터학부 

본문 시작

학부공지사항

2013학년도 2학기 수강정정 안내

  • 전체관리자
  • 조회 : 6161
  • 등록일 : 2013-09-04

2013학년도 2학기 수강정정 안내


ㅁ 수강정정 일정 : 2013. 9. 4(수) ~ 9. 6(금) 08:30 ~ 20:00

대상학년

정정시간

정정 범위

2,3.4학년

08:30~20:00

- 본인 학과 과목(전공,학과기초교양) 및 교양필수, 교양선택

- 타 학부(과) 과목(일반선택)

- 단, 수강 가능인원이 있는 강좌로만 정정 가능 (4학년 중 반드시 수강하여야 할 학과기초교양,

전공과목에 여석이 없을 경우 필히 소속학과에 문의 바람)


ㅁ 수강정정 방법 : 최초 수강신청 방법과 동일(정정기간 중 포탈시스템 접속하여 수강 정정)

ㅁ 수강정정 대상 및 요건

가. 수강신청 강좌의 폐강 및 변경된 강의시간 교과목 수강 자

나. 수강 미신청자 및 학점 미달자, 수강오류로 인해 교과목이 누락된 경우

(수강 미신청자 및 신청학점 미달자는 당초 정상적인 수강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로 불이익이 있을 수 있음)

다. 복학자 중 등록 후 수강신청을 하지 못한 경우

라. 졸업예정자 중 졸업 결격사유 발생 가능자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인정된 자

(4학년 졸업예정자는 지도교수님 또는 학과 조교선생님과의 상담을 통해 폐강·시간표 변경 등의 사유로

인해 졸업학점 취득에 애로가 없도록 세심한 수강정정을 하기 바람)

※ 1학년은 수강 정정(변경)을 허용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함 :

단, 1학년 역복학자, 재입학자는 학과사무실 내방 상담 요망

☞ 1학년은 편성된 학부(과) 전공별 강의시간표에 의하여 교과목 및 이수학점을 확인

ㅁ 수강사항 최종 확인

가. 수강정정 기간 이후에 포탈사이트 학사행정 > 교육정보 > [수강신청 내역 확인]에서

본인 수강정정(신청) 내용과 일치 여부를 필히 최종 확인하여야 함

나. 최종 출석부(수강정정 기간 이후)에 본인의 이름이 등재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

(없을 경우 지체없이 학과 또는 교무연구처 학사관리팀(043-649-7060)으로 문의)

ㅁ 수강정정 유의사항

가. 교양 교과목 중 수강 가능인원이 없는 강좌는 수강신청 불가

나. 폐강, 분반, 합반 등의 부득이한 사유에 해당하는 학생만 수강신청 정정(변경)

다. 임의적인 수강신청 변경은 출석 점수에 불이익이 있음

라. 위의 수강정정 요건에 해당하지 않는 학생은 수강정정 지양

1) 수강정정 기간에 삭제 또는 추가 시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않을 수 있음

2) 따라서 수강정정 대상자 학생들에 한해서만 정정을 하여야 함

마. 임시용 출석부에는 이름이 없었고 수강정정 후 정식 출석부에 이름이 있는 경우

1) 수강정정 기간에 추가 신청을 한 경우임으로

2) 1주차 수업일수에 대하여 결석 처리(단, 폐강 및 변경된 강의시간 교과목 수강자 제외)

바. 수강정정 기간에 신청하지 않을 경우 재 수강신청 기회는 부여하지 않음


ㅁ 수강정정 시 주의사항

? 최초 수강신청 때에 신청한 교과목을 삭제하고 정정기간에 타 교과목으로 변경하여 신청하려고 할 때

☞ 수강인원 초과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과목의 신청이 불가하고 또한 최초 신청 과목도

재신청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음

교 무 연 구 처 장

  • 담당부서 : 컴퓨터학부
  • 담당자 : 인치호
  • 연락처 : 043-649-1272
  • 최종수정일 : 2024-10-26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