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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공인 SMAT 서비스경영자격 시험
- 항공서비스학과
- 1677
- 2021-08-16
2021년 8월 4일 학과 특성화 사업의 일환인 '국가공인 SMAT 서비스경영자격 시험'에서 41명이 자격을 취득하였다.
'SMAT 서비스경영자격'이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진행하는 국가공인자격증으로 서비스 직무의 현업지식 및 실무역량을 평가하는 자격이다.
7월 한 달 간 온라인 수업을 수강하고 8월 4일 집체교육을 시행하는 플립러닝 과정으로 진행되었으며,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과 손 소독을 하며 안전하게 시험에 임했고 이 날 41명이 자격을 취득하는 우수한 성과를 이루었다.
서비스인으로서 갖춰야하는 기본적인 비즈니스 매너와 에티켓, 이미지 메이킹, 고객심리의 이해와 고객 커뮤니케이션, 회의 기획 및 의전 실무에 대한 개념과 중요성에 대해 배우며, 일상생활에서 미처 발견하지 못하였던 서비스의 세세한 부분에 대해 알아가고 배울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국가공인 자격증 취득을 통해 재학생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현장 커뮤니케이션 실무자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SMAT 서비스경영자격'이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진행하는 국가공인자격증으로 서비스 직무의 현업지식 및 실무역량을 평가하는 자격이다.
7월 한 달 간 온라인 수업을 수강하고 8월 4일 집체교육을 시행하는 플립러닝 과정으로 진행되었으며,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과 손 소독을 하며 안전하게 시험에 임했고 이 날 41명이 자격을 취득하는 우수한 성과를 이루었다.
서비스인으로서 갖춰야하는 기본적인 비즈니스 매너와 에티켓, 이미지 메이킹, 고객심리의 이해와 고객 커뮤니케이션, 회의 기획 및 의전 실무에 대한 개념과 중요성에 대해 배우며, 일상생활에서 미처 발견하지 못하였던 서비스의 세세한 부분에 대해 알아가고 배울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국가공인 자격증 취득을 통해 재학생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현장 커뮤니케이션 실무자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