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기자, PD가 되는 가장 확실한 길! 세명대 저널리즘대학원 

본문 시작

공지사항

23기 예비언론인 캠프

  • 저널리즘대학팀
  • 조회 : 23213
  • 등록일 : 2021-06-14
[양식] 예비언론인캠프_참가신청서_23기.hwp ( 20 kb)
제23기_캠프 일정표_및_강사약력.hwp ( 34 kb)

언론인의 꿈을 향해 함께 걷는 여름캠프  


언론인의 꿈을 향해 가는 젊은이들에게 나침반 역할을 해 온 세명대 저널리즘스쿨대학원 예비언론인캠프가 제23기 교육과정을 사흘의 온라인 화상수업과 하루의 대면 선택수업으로 총 나흘간 개설합니다.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면서도 최대의 교육효과를 거두기 위한 선택입니다. 이 캠프는 국내 유일의 실무교육 중심 언론대학원인 세명대 저널리즘스쿨이 축적된 교육 경험을 학교 밖 예비언론인과 나누고자 하는 것으로, 모든 과정이 무료입니다.


이번 캠프에서는 제정임 대학원장, 이봉수·이상요·장해랑·심석태·안수찬 등 저널리즘스쿨 교수진 외에 <뉴스타파> 김용진 대표와 문화방송(MBC) 허진호 PD 등 저널리즘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강의에 나섭니다. 빽빽하게 짜인 캠프 일정에는 기자·PD의 기본기와 실무능력을 키우는 수업부터 ‘언시 합격의 비결’에 이르기까지 예비언론인의 갈증을 해소할 강의가 가득합니다.


이번 캠프의 사흘간 정규수업은 ‘줌(Zoom)’ 프로그램을 활용한 실시간 화상강의로 진행합니다. 또 희망자만 참여하는 마지막 날 선택수업은 충북 제천 세명대 캠퍼스에서 열립니다. 정규수업에 100% 참여한 수강생에게 캠프수료증이 수여되며, 수료생 중 희망자는 2021년 7월 중 열리는 세명대 저널리즘스쿨 재학생 여름특강(온라인 화상수업)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대학생·취업준비생 시절 예비언론인 캠프를 거쳐 간 수백 명의 현직 언론인 중에는 ‘인생의 전환점이 된 시간’ ‘절실한 질문에 답을 얻은 시간’이었다고 말하는 이가 많습니다. 여러분도 그 시간을 지금 예약하세요.

 

- 일정: 온라인 정규과정 2021. 7. 14(수) ~ 16(금)


  대면 선택과정 2021. 7. 17(토)


- 선택수업 장소: 충북 제천시 세명대 저널리즘스쿨대학원


- 참가 대상: 언론인을 꿈꾸는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


- 선발 인원: 50명 (*지원 상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 신청서 접수: 2021. 6. 21(월)~ 7. 6(화) 17시 마감


- 선정자 발표: 2021. 7. 8(목)


- 접수처: journal@semyung.ac.kr (Email로만 접수)


- 문의: 세명대 저널리즘스쿨대학원(http://www.semyung.ac.kr/journalism.do)

        행정실 043-649-1178, 1147. 대학원장실 1540


* 이 공지글에 댓글로 문의하셔도 좋습니다.


* 코로나 상황에 따라 선택 프로그램은 일정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습니다.


제목아이콘이미지  댓글수 0
  • 댓글이 없습니다.
  • * 작성자
    * 내용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