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언론보도
영화 DVD에 <단비뉴스> 기사가
- 관리자
- 조회 : 6407
- 등록일 : 2012-02-25
영화 <킨샤사 심포니>가 DVD로 출시됐는데, Booklet 에 2기생 이수경이 쓴 <단비뉴스> 리뷰 기사가 4쪽에 걸쳐 전문 그대로 실렸네요. 물론 출처를 <단비뉴스>라고 밝히고, 제목도 "세상에서 가장 혼란스런 곳에도 오케스트라가 있었네"라는 단비 제목을 그대로 썼습니다.
이 영화는 내전으로 고통받고 있는 콩고의 수도 킨샤사에서 가난한 주민들이 콩고 유일의 오케스트라를 결성해나가는 과정을 휴먼 다큐멘터리로 엮은 것입니다. 2010년 8월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경쟁부문에서 대상을 받을 때 수경이 리뷰를 썼는데, 당시 어느 기성 언론사보다 기사의 품격이 높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아니나 다를까, 독일 C Major Entertainment GmbH 가 영화 DVD를 출시하면서 한국판에는 <단비뉴스> 기사를 전재했네요.
이 영화는 제천영화제 이후에도 "뉴욕 페스티발 2011"에서 "Gold World Medal", "밴쿠버 국제영화제"에서 "Audience Award"를 받는 등 음악/다큐멘터리 영화 부문에서 권위있는 상을 휩쓸었습니다. DVD를 2층 스터디룸에 비치해 둘 테니 영화를 꼭 한번 단체로 감상하고 영화 리뷰 기사를 어떻게 쓰는지도 익히기 바랍니다.
(질문= 아래는 킨샤사 심포니의 마지막 장면입니다. 오케스트라를 소재로 한 영화의 마지막에 왜 플루이스트의 길거리 독주 장면이 나올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