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공지사항
[경영학과 학술특강] 데이터로 알아보는 밀레니얼 세대의 특징 및 변화
- 기업경영학과
- 조회 : 2568
- 등록일 : 2021-09-29
2021년 9월 29일 10시 경영학과 학술특강이 온라인으로 개최되었습니다. 학술특강 주제는 <데이터로 알아보는 밀레니얼 세대의 특징 및 변화 (부제: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소통 이해하기)>였습니다.
마크로밀 엠브레인의 김영기 이사님께서 밀레니얼 세대에 대한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미래 변화방향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온라인 상 많은 학생들과 교수님들이 참석하여 다양한 의견을 내고, 마케팅 컨설팅 진로 등 학생 중심의 이슈들에 대해 토의하였습니다.
<강의 내용 요약 및 시사점>
밀레니얼(Millennial) 세대는 1980~2000년생과,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중반에 태어난 Z세대를 합쳐서 일컫는 말로 소위 MZ세대라고 부른다. 이들은 디지털에 익숙한 젊은 세대로 공정, 편의, 실속 등을 중시한다.
소비와 의사결정의 주역으로 떠오른 밀레니얼세대를 만족시키기 위해서 개인과 기업이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소비자의 관점에서 가장 좋은 경험이 무엇인지를 고민하고 그걸 해결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을 찾아내는 것이다. 밀레니얼세대가 열광할 경험이 쏟아져 들어올 생태계를 디자인하고 밀레니얼 세대에게 자발적 선택권을 발휘할 수 있는 임파워먼트 제공 또한 중요한 경쟁요소이다. 밀레니얼세대에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팬덤이 확산되면 데이터가 축적되고 저장되면서 이 데이터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경영학과 사무실-
- 담당부서 : 경영학과
- 담당자 : 함상우
- 연락처 : 043-649-1766
- 최종수정일 : 2024-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