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공지사항
[학생필독]2024-2학기 수강신청 안내
- 회계세무학과
- 조회 : 493
- 등록일 : 2024-08-09
붙임 2024학년도 동일교과목 지정목록.xlsx
(
67
kb)
붙임3 2024-2 경험교양(선택)과목_수강제한 내역.xlsx ( 81 kb)
붙임2 2024-2 사이버강좌 개설현황.pdf ( 108 kb)
붙임1_2024-2학기 수강신청 안내.hwp ( 462 kb)
붙임3 2024-2 경험교양(선택)과목_수강제한 내역.xlsx ( 81 kb)
붙임2 2024-2 사이버강좌 개설현황.pdf ( 108 kb)
붙임1_2024-2학기 수강신청 안내.hwp ( 462 kb)
※ 2024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관련 사항을 안내하오니 학년별 일정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
◎ 교수-자녀 간 수강 제한
- 부모교수의 강좌 수강을 제한하며, 전공필수 등 불가피하게 수강하여야 할 경우 부모교수가 반드시
교무연구처에 신고하여야 함.
◎ 수강신청 학점이월제도 [붙임1_3page 참조]
◎ 출석 의무 : 80%이상 출석하여야 성적 부여(15주 수업 중 12주 이상 출석하여야함)
ex) 2학점 한 학기 30시간 수업기준 24시간 이상 출석 [7시간 결석 시 출석미달로 성적 F]
◎ 재수강 처리 기준 강화 [붙임1_5page 참조]
- 재수강으로 취득한 성적은 나중에 취득한 성적만 인정되고 성적표에 재수강과목명(R)임을 표시
- 재수강 허용은 1회로 제한.(2017-2학기부터 시행) 단, 재수강 취득한 학점이 F,N인 경우는 예외
- 학기별 재수강 학점은 6학점으로 제한. (2018학년도 신입생부터 적용)
◎ 성적평가 기준 : 일반비율 상대평가기준 적용
◎ 학사경고 학년별 기준 - 1,2학년 : 1.50 이하, 3,4학년 : 1.75 이하 또는 F학점이 3과목 이상자
◎ 조기취업자(4학년부터)의 경우는 대면강의 기간동안 유고결석 인정을 위해 관련서류(재직증명서, 건강보험 납부 확인서를 수업 담당 교수에서 선 제출하고 학교 제출일정은 별도 공지
*조기 취업자 대상자의 경우 예정사항으로 규정 변경시 별도 안내 예정
* 반드시 재수강 하여야 할 과목이 아니면 저학년 과목의 수강신청을 자제하기 바람 : 학과에 따라 제한 있음
* 강좌별 시간표(요일, 교시, 담당교원, 강의실 등)는 학과 사정에 따라 계속 변경이 있을 수 있으므로 수강신청과 개강 시 실시간으로 반드시 재차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모듈형 교육과정 수강신청 안내
- 대학 본부에서 8.9(금) 일괄 수강신청 예정으로 장바구니 과목과 중복된 시간의 경우 장바구니 교과목은 수강신청 중복으로 반영되지 않음
- 모듈형 교과목 삭제 희망시 수강신청기간에 삭제 후 교과목 변경 가능
단, 개별적으로 모듈형 교과목 신청시 전체학년(8.16)기간에 수강신청
=======================================================================================================================
1. 수강신청일정 : 2024.8.12.(월) ~8. 16.(금) [공휴일(8.15)제외/학년별시행]
가. 1차일정: 경험교양/본인 학과,학년 수강신청
- 4학년 : 8월 12일(월) 08:30 ~ 15:00
- 3학년 : 8월 13일(화) 08:30 ~ 15:00
- 2학년 : 8월 14일(수) 08:30 ~ 15:00
나. 2차일정: 경험교양, 전공탐색 / 본인 및 타학년 타학과 수강신청
- 전체학년 : 8월 16일(금) 08:30 ~ 15:00
※ 학년별 일정 반드시 엄수 (신청기간 내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개강 전까지 추가신청 기간 없음)
2. 개설 강좌 조회 방법
☞ 포탈사이트
포탈사이트 학사행정 → 학사관리 → 수업(수강) → 개설강좌 → 개설강좌조회 → 2024학년도 입력
→ 2학기 선택 → 조회 (교양선택 교과목의 경우 학과, 학년을 ‘전체’로 설정하여야 조회 가능)
☞ 수강신청화면
수강신청 화면 좌측 상단의 “개설강좌조회” 탭에서도 확인가능
3. 수강신청 방법
본교 메인 홈폐이지(www.semyung.ac.kr) 또는 포탈시스템(http://portal.semyung.ac.kr) 접속
* 화면의 안내에 따라 수강신청 (각종 안내사항 등을 반드시 숙지하여 착오가 없도록 하여야 함)
※ 장애 학생 배려 안내 :장애학생에게 수강 신청 우선권 부여
- 장애학생배려 : 장애학생지원센터 (043-649-1143) 문의
4. 수강신청 전 확인사항
* 패스워드 관리 철저 : 매학기 수강신청 및 수강 정정기간 학생이 수강신청한 교과목이 타인에 의하여 삭제, 추가 되었다는 민원사례가 자주 발생하오니 아래 사항을 반드시 준수하시기 바랍니다
- 유추하기 쉬운 패스워드 사용 금지 (ex : 성명, 전화번호, 단순한 숫자 0000, 주민번호 뒷자리 등)
- 공공장소에서 포탈시스템 접속 시 반드시 로그아웃 후 종료
* 수강 과목 선정시 기 이수한 교과목인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한 후 중복 과목이 없도록 함
* 직전학기까지의 이수구분별 취득학점을 확인, 점검하여 졸업학점 취득에 착오가 없도록 하여야 함
5. 경험교양(구 교양선택) 과목 수강제한
* 경험교양(구 교양선택) 신청 시 본인 소속학부(과)에서 담당(개설)하는 경험교양(구 교양선택)과목의 수강을 제한
(붙임_경험교양(구 교양선택과목) 수강제한 안내를 참조)
6. 사이버(이러닝) 강좌
사이버강좌 수강신청 시, 포탈시스템-소식-공지사항-“2024학년도 제2학기 e-러닝(사이버)강좌 및 군이러닝 수강신청 안내” 내용을 숙지하시고 반드시 시험 진행일정 및 온라인강좌 수강방법을 확인 후, 수강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7. 동일교과목 안내
가. 동일교과목 안내
- 금학기 개설강좌 중 동일 교과목이 있는지 확인 후 수강신청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붙임]파일 참조
- 동일교과목 수강신청할 경우 재수강으로 표기되오니 유의바랍니다.
※ [붙임]- 24학년도 동일교과목 지정목록 참조
- 학과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추가로 수정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나. 재수강 관련 안내
- 이수한 교과목 중 취득성적 P의 경우 재수강 불가
- 취득성적 C+등급 이하의 교과목만 재수강이 가능하며 마지막 취득한 성적으로 반영되므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대 B+이하 범위 내 성적 인정)
※ 일부 교과목일 경우 수강신청시 재수강처리가 되지 않을 수 있음으로 유의바랍니다.
※ 최종 처리는 [붙임]파일로 반영되오니 유의하고 수강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교육과정 개편에 따라 첨부된 [붙임]파일은 학과 요청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8. 기타 세부사항은 본 공지사항의 [붙임1] "2024-2학기 수강신청 안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
◎ 교수-자녀 간 수강 제한
- 부모교수의 강좌 수강을 제한하며, 전공필수 등 불가피하게 수강하여야 할 경우 부모교수가 반드시
교무연구처에 신고하여야 함.
◎ 수강신청 학점이월제도 [붙임1_3page 참조]
◎ 출석 의무 : 80%이상 출석하여야 성적 부여(15주 수업 중 12주 이상 출석하여야함)
ex) 2학점 한 학기 30시간 수업기준 24시간 이상 출석 [7시간 결석 시 출석미달로 성적 F]
◎ 재수강 처리 기준 강화 [붙임1_5page 참조]
- 재수강으로 취득한 성적은 나중에 취득한 성적만 인정되고 성적표에 재수강과목명(R)임을 표시
- 재수강 허용은 1회로 제한.(2017-2학기부터 시행) 단, 재수강 취득한 학점이 F,N인 경우는 예외
- 학기별 재수강 학점은 6학점으로 제한. (2018학년도 신입생부터 적용)
◎ 성적평가 기준 : 일반비율 상대평가기준 적용
◎ 학사경고 학년별 기준 - 1,2학년 : 1.50 이하, 3,4학년 : 1.75 이하 또는 F학점이 3과목 이상자
◎ 조기취업자(4학년부터)의 경우는 대면강의 기간동안 유고결석 인정을 위해 관련서류(재직증명서, 건강보험 납부 확인서를 수업 담당 교수에서 선 제출하고 학교 제출일정은 별도 공지
*조기 취업자 대상자의 경우 예정사항으로 규정 변경시 별도 안내 예정
* 반드시 재수강 하여야 할 과목이 아니면 저학년 과목의 수강신청을 자제하기 바람 : 학과에 따라 제한 있음
* 강좌별 시간표(요일, 교시, 담당교원, 강의실 등)는 학과 사정에 따라 계속 변경이 있을 수 있으므로 수강신청과 개강 시 실시간으로 반드시 재차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모듈형 교육과정 수강신청 안내
- 대학 본부에서 8.9(금) 일괄 수강신청 예정으로 장바구니 과목과 중복된 시간의 경우 장바구니 교과목은 수강신청 중복으로 반영되지 않음
- 모듈형 교과목 삭제 희망시 수강신청기간에 삭제 후 교과목 변경 가능
단, 개별적으로 모듈형 교과목 신청시 전체학년(8.16)기간에 수강신청
=======================================================================================================================
1. 수강신청일정 : 2024.8.12.(월) ~8. 16.(금) [공휴일(8.15)제외/학년별시행]
가. 1차일정: 경험교양/본인 학과,학년 수강신청
- 4학년 : 8월 12일(월) 08:30 ~ 15:00
- 3학년 : 8월 13일(화) 08:30 ~ 15:00
- 2학년 : 8월 14일(수) 08:30 ~ 15:00
나. 2차일정: 경험교양, 전공탐색 / 본인 및 타학년 타학과 수강신청
- 전체학년 : 8월 16일(금) 08:30 ~ 15:00
※ 학년별 일정 반드시 엄수 (신청기간 내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개강 전까지 추가신청 기간 없음)
2. 개설 강좌 조회 방법
☞ 포탈사이트
포탈사이트 학사행정 → 학사관리 → 수업(수강) → 개설강좌 → 개설강좌조회 → 2024학년도 입력
→ 2학기 선택 → 조회 (교양선택 교과목의 경우 학과, 학년을 ‘전체’로 설정하여야 조회 가능)
☞ 수강신청화면
수강신청 화면 좌측 상단의 “개설강좌조회” 탭에서도 확인가능
3. 수강신청 방법
본교 메인 홈폐이지(www.semyung.ac.kr) 또는 포탈시스템(http://portal.semyung.ac.kr) 접속
* 화면의 안내에 따라 수강신청 (각종 안내사항 등을 반드시 숙지하여 착오가 없도록 하여야 함)
※ 장애 학생 배려 안내 :장애학생에게 수강 신청 우선권 부여
- 장애학생배려 : 장애학생지원센터 (043-649-1143) 문의
4. 수강신청 전 확인사항
* 패스워드 관리 철저 : 매학기 수강신청 및 수강 정정기간 학생이 수강신청한 교과목이 타인에 의하여 삭제, 추가 되었다는 민원사례가 자주 발생하오니 아래 사항을 반드시 준수하시기 바랍니다
- 유추하기 쉬운 패스워드 사용 금지 (ex : 성명, 전화번호, 단순한 숫자 0000, 주민번호 뒷자리 등)
- 공공장소에서 포탈시스템 접속 시 반드시 로그아웃 후 종료
* 수강 과목 선정시 기 이수한 교과목인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한 후 중복 과목이 없도록 함
* 직전학기까지의 이수구분별 취득학점을 확인, 점검하여 졸업학점 취득에 착오가 없도록 하여야 함
5. 경험교양(구 교양선택) 과목 수강제한
* 경험교양(구 교양선택) 신청 시 본인 소속학부(과)에서 담당(개설)하는 경험교양(구 교양선택)과목의 수강을 제한
(붙임_경험교양(구 교양선택과목) 수강제한 안내를 참조)
6. 사이버(이러닝) 강좌
사이버강좌 수강신청 시, 포탈시스템-소식-공지사항-“2024학년도 제2학기 e-러닝(사이버)강좌 및 군이러닝 수강신청 안내” 내용을 숙지하시고 반드시 시험 진행일정 및 온라인강좌 수강방법을 확인 후, 수강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7. 동일교과목 안내
가. 동일교과목 안내
- 금학기 개설강좌 중 동일 교과목이 있는지 확인 후 수강신청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붙임]파일 참조
- 동일교과목 수강신청할 경우 재수강으로 표기되오니 유의바랍니다.
※ [붙임]- 24학년도 동일교과목 지정목록 참조
- 학과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추가로 수정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나. 재수강 관련 안내
- 이수한 교과목 중 취득성적 P의 경우 재수강 불가
- 취득성적 C+등급 이하의 교과목만 재수강이 가능하며 마지막 취득한 성적으로 반영되므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대 B+이하 범위 내 성적 인정)
※ 일부 교과목일 경우 수강신청시 재수강처리가 되지 않을 수 있음으로 유의바랍니다.
※ 최종 처리는 [붙임]파일로 반영되오니 유의하고 수강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교육과정 개편에 따라 첨부된 [붙임]파일은 학과 요청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8. 기타 세부사항은 본 공지사항의 [붙임1] "2024-2학기 수강신청 안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담당부서 : 회계세무학과
- 담당자 : 나형종
- 연락처 : 043-649-1244
- 최종수정일 : 2024-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