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교수 및 졸업생
세명대 김기태 교수와 ㈜인포 박재원 대표, 10년째 장학금 기탁
-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 233
- 2024-12-10
세명대학교(총장대행 권동현) 디지털콘텐츠창작학과 김기태 교수와 이 학과 졸업생이면서 겸임교수로 출강 중인 ㈜인포 박재원 대표가 10년째 장학금을 기탁하여 재학생들에게 ‘출판장학금’을 지급했다. 세명대 디지털콘텐츠창작학과는 지난 12월 3일, 교내 학술관에서 출판장학금 수여식을 갖고 3학년 윤예진 학생 등 모두 8명에게 4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출판장학금은 국내 대학 최초이자 유일한 출판학사 학위 수여과정으로 개설된 연계전공 [e-Book디자인․제작학 전공]을 이수하는 학생들을 격려하고자 지난 2015년부터 지급해 오고 있는 것으로, 김기태 교수 기탁금(제자사랑 장학금)과 박재원 대표 기탁금(후배사랑 장학금), 그리고 교육문화기업 ㈜비상교육의 기탁금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동안 이 장학금을 받은 학생은 모두 140명을 넘었으며, 장학금 총액은 7천만 원에 이른다.
세명대 디지털콘텐츠창작학과 사제지간이기도 한 김기태 교수와 박재원 대표는 올해 출판장학금 수여식에서 매년 출판장학금을 수여함으로써 전공학생들이 국내 유일의 출판학사 과정을 이수함에 있어 자부심을 갖게 하는 한편, 제자와 후배들이 우리나라 출판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는 소망을 밝혔다. 김기태 교수는 한국전자출판학회장을 역임한 국내의 대표적인 출판학 및 저작권 분야 연구자로 최근 국내 유일의 초판본․창간호 전문서점 [처음책방]을 창업했으며, 박재원 대표는 대학 졸업 이후 충북 제천시에 정착하여 디자인 전문 향토기업을 일구어낸 기업인이다.
- 담당부서 :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 담당자 : 두경일
- 연락처 : 043-649-1741
- 최종수정일 : 2024-10-26